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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T 서비스경영자격증은 급증하는 인력 수요를 보이는 서비스산업의 핵심 성공요인을 선별하여, 서비스 직무의 현업 역량을 평가하는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이다.

 

 

 

》 국가공인(민간) 등록번호

 

 - 등록번호 : 2013-0384

 - 공인번호 : 산업통상자원부 2018-2 SMAT(서비스경영자격) 1급, 2급, 3급

 - 자격종류 : 공인민간자격

 

 

 

》 학점인정

 

 - SMAT 1급 (컨설턴트) : 10학점

전문학사(경영, 관광경영), 학사(경영학,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일 경우, 전공필수 학점으로 인정

 - SMAT 2급 (관리자) : 6학점

전문학사(경영, 관광경영)일 경우, 전공필수 학점으로 인정

 - 위에서 제시된 전공이 아닐 경우,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

 

 

 

》 응시자격

 

 - 제한없음

 

 

 

》 응시료

 

 - 1개 Module : 20,000원

 - 2개 Module : 36,000원

 - 3개 Module : 50,000원

 - 회차당 2개 등급 동시에 응시 가능하며, 부분과목취소 불가

 

 

 

》 자격검정구조

 

 - SMAT 1급 (컨설턴트) : A+B+C 3개 Module 모두 취득 (프로페셔널, 전문가)

 - SMAT 2급 (관리자) : A+B or A+C 2개 Module 모두 취득 (직무별 특성화 인재)

 - SMAT 3급 (실무자) : A(기본) 1개 Module 취득 (서비스 산업 신입사원)

 

 

 

》 시험일정

 

 - SMAT시험은 2, 4, 6, 8, 10, 12월은 둘째주 토요일 / 5, 11월은 넷째 주 일요일에 시행된다, (연 8회 시행)

 

 

 

 

》 검정/출제기준 :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합격

 

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

 - 과목 :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이미지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의전실무

 

Module B (서비스마케팅/세일즈)

 - 서비스 현장에서 CRM및 상담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 유통관리 및 코친/멘토링을 통해 세일즈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관리자 양성

 - 과목 :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고객관계관리(CRM), VOC 분석/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 서비스 유통관리,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 동기부여

 

Module C (서비스 운영전략)

 - 서비스 현장에서 CSM 및 HR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를 섥계하고 공급/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전략 관리자 양성

 - 과목 : 서비스 산업 개론 ,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서비스 인적자원관리(HRM), 고객만족경영(CS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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