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 :

728x90
반응형

더피고사리

학명 : Nephrolepis cordifolia 'Duffi'

분류 : 고란초과

원산지 : 뉴질랜드

꽃말 : 

 

 

비료

식물이 생장하는 시기에 비료를 주는데, 더피고사리는 1년내내 잘 자라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정도 비료를 물에 섞어 주는 것이 좋다.

 

 

생육온도

생육온도는 16도~20도 가 적당하며, 겨울철 추위에 약하므로 날씨가 13도 이하로 내려가면 실내로 들이는 것이 좋다.

월동온도는 5도이다.

 

 

물주기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듬뿍 주는 것이 좋다.

공중습도가 높은 것을 좋아하며 건조하게 되면 잎이 마르기 때문에 물분무를 자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물에게 물을 줄 때는 저면관수로 물을 주는 것이 좋으며, 잎에 물분무를 해 주는 것도 좋다.

 

 

더피고사리는 양치류이지만 빛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밝은 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봄가을에 햇빛을 많이 보여주게 되면 잎의 색도 진해지고 더 건강한 더피고사리로 키울 수 있다.

 

 

번식

더피고사리는 포기나누기로 쉽게 번식이 가능하다.

포기나누기는 식물이 어느정도 자랐을 때 뿌리를 포함해서 반으로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분갈이

분갈이는 화분에 비해 식물이 자나치게 크거나 뿌리가 화분 밑으로 뚫고 나온경우, 흙 표면이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은 경우, 평소보다 흙이 빠르게 마르거나 반대로 잘 마르지 않을 때에 해준다.  
보통 소형화분은 분갈이를 한 지 1년이 지난 후, 대형화분은 분갈이를 한 지 2년이 지난 경우에 분갈이를 한다.

 

 

특징

더피고사리는 생장속도가 느리며 키우기 쉬운편에 속하는 식물이다.

보스턴 고사리와 전체적인 형태는 비슷하지만, 잎이 더 짧고 동글동글해 실내공기정화식물로 인기가 있다.

 

 

병충해

응애, 깍지벌레, 민달팽이등의 병해가 있을 수 있으며 너무 습하게 관리하면 곰팡이병이 생길 수 있다.

 

 

 

식물은 키우는 장소마다 물주기와 관리법이 달라집니다.

 

 

 

↓ 다른 식물 추천 ↓

 

바질트리 _ 관리법, 특징, 물주기, 병충해, 분갈이 방법

바질트리 바질트리의 원산지는 인도, 동아시아 이며 '작은희망'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바질트리는 이탈리아에서 처음 만들어 졌는데, 야생바질과 그리스바질을 접목해서 인위적으로 만든

theflower01.tistory.com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