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 :

728x90
반응형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독학 후기!!

 

 

 

우선 화훼장식기능사는 1년에 5번 시험이 있어요

필기는 1월, 3월, 6월, 8월에있고

실기는 3월 5월 6월 8월 11월에 있어요

 

저는 이번에 정기기능사 2회 시험을 봤어요~~

4.6~14까지 일주일간 필기 접수 기간이었는데

깜박잊고 있다가 10일쯤에 접수하려고 들어갔더니

...세상에나 자리가 다 차있는거에요..

결국에 집에서 한시간 반 거리에 있는 시험장에 가서 봤어요

 

요즘 꽃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아서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이 인기가 많아졌어요!!

시험 접수 하실땐 티켓팅 하는것처럼

땡 치자마자 들어가는게 좋을거같아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은 큐넷에서 접수할수 있어요~

 

*필기 응시료 : 11,900원

 

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Q-net 자격의 모든것

 

www.q-net.or.kr

 

 

시험은 대략 1주일 정도 진행되고 시험날짜도 본인이 선택할 수 잇어요

저는 어쩔수 없이 자리가 남아있는 월요일로 접수 했어요

 

합격발표는 날짜가 정해져 있지만

화훼장식기능사는 CBT시험이라 운전면허처럼

컴퓨터로 시험이 이루어지고 제출 하면 점수+합격여부도 바로 보여 주기 때문에

그날 알 수 있어요!!

 

 


 

 

저는 71.66으로 합격했는데

시험 10일전부터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부터 2회필기를 볼 생각이 아니어서 시간이 애매했는데

공부를 해본 결과 넉넉하게 한달정도 잡고 공부하시면

정말 편안하게 시험을 볼 수 있을 정도에요~

 

물론 저는 학교에서 기초적인 이론은 배운상태라 쉬웠던 것은 있지만,

문제은행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급하신 분들은 문제만 열심히 보고 가셔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한 필기 시험 입니다!!

 

 

1) 화훼장식기능사 어플

앱스토어에 가면 '화훼장식기능사' 라는 파란색 어플이 있어요!

이 어플은 역대 기출문제가 있는데

 

그 문제를 바탕으로 모의고사치듯 쭉 풀 수도 있고

부족한 과목만 문제를 모아서 풀 수도 있어요!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틀린문제들만 다시 풀 수 있고, 내가 어떤 과목이 부족한지 분석도 해주는

괜찮은 앱 인것 같아요~

 

저는 모의고사를 계속 풀다가 

나중에는 틀린 문제들만 모아서 오답노트 보듯 풀었어요!

 

 

2) 모르는 문제는 인터넷 검색

답을 봐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검색해서 봤는데요,

검색중에 발견한 블로그에요

 

https://mflowerin.blog.me/220790345621

 

1.플라스틱 핀 홀더에 대한 설명(2016.1)

화훼장식기능사기출문제 2016.1.24 1. 플라스틱 핀 홀더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 ① 스케일이 큰...

blog.naver.com

 

문현선 플로리스트께서 문제와 해석을 올려주신 블로그인데,

모르는 문제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한번쯤 쭉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시험 준비물은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가끔 접수증 가져가시는 분도 있는데,

딱히 확인도 안하시고 신분증만 여러번 확인 하더라구요

 

 

시험 보시는 많은 여러분들 모두 합격 하시길 바라요 :)

 

 

#flo_0hw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